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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지션] GiddyUp 2.0 서스펜션 리어샥 세팅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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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제이윙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5.♡.209.75) 작성일18-08-17 11:49 조회9,06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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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지션 GiddyUp 2.0 서스펜션 리어샥 세팅 가이드

 

트랜지션 2018년 이후 모델(Patrol, Scout, Smuggler, Sentinel)에 적용된 GiddyUp 2.0의 리어샥 세팅 방법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리어샥을 세팅하는 방법에 완벽한 ‘정도’는 없습니다. 당사에서 제시하는 기준도 주변 온도, 샥 펌프의 오차, 라이더의 포지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한 번 세팅을 마친 이후에도 자주 확인하셔야 합니다.

리어샥 세팅을 단 한 번에 끝낼 수는 없습니다. 본 가이드는 리어샥 세팅의 올바른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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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딩을 끝내고 오링의 위치를 확인하여 여러분이 리어샥 트래블을 충분히 사용하였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리어샥 스트록 : 패트롤 65mm, 스카우트 55mm, 센티넬 57.5mm, 스머글러 50mm)

 

- 트랜지션은 타사 제품 대비 조금 더 많은 새그를 권장합니다.

- 새그 확인/조정 전에 타이어에 적정한 압력을 넣고, 실제 라이딩 할 때와 동일한 복장, 장비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 되도록 한 가지 샥 펌프로 압력을 체크하기 바랍니다. (브랜드별, 제품별로 압력이 조금씩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 락샥, 폭스 리어샥 제품은 큰 네거티브 에어 챔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에어 압력을 큰 폭으로 조정할 경우 게이지에 정확한 압력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에어를 넣거나 뺀 뒤에 펌프를 제거하고 샥을 5-10차례 부드럽게 작동시키면 에어 챔버 내부의 압력이 균등해 집니다. 이후 정확한 압력을 체크하기 바랍니다.

 

 

포크 셋업

포크 제조사의 권장 압력에 맞춰 새그를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포크에 몸무게 차트나 매뉴얼이 없다면 20~40% 새그를 권장합니다.

 

 

리어샥 새그

1. 컴프레션 조절 레버는 전부 개방(open)으로 조절

2. 리바운드 조절 레버는 Fast(또는 토끼, Quick)로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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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안장에 앉아 몇 차례 리어샥을 눌러본 뒤, 리어샥의 고무링을 처음 위치에 놓으세요. (댐퍼 바디의 시작부분)

천천히 안장에 올라 앉아 중립 자세를 취하고 양발을 지면에서 떼 주세요. 리어샥이 더 움직이지 않게끔 조심히 내려오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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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무링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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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것이 여러분의 새그입니다.

리어샥 샤프트 씰seal 아래부터 고무링 윗부분까지의 길이를 측정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리어샥 샤프트에 눈금 표시가 없다면 자전거 로커암 윗부분에 적혀있는 권장 새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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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새그에 맞춰 에어를 넣고, 빼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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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샥 새그 조절

 

1. 샥펌프를 연결한 뒤, 리어샥의 새그 값이 권장보다 낮으면 에어를 조금 빼주세요.

새그값이 권장보다 조금 높으면 5~10PSI 정도만 더 넣어주세요.

 

2. 샥 펌프를 분리하고 리어샥을 부드럽게 몇 차례 작동시켜 주세요. 그리고 다시 리어샥 압력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리어샥 리바운드 조절

 

1. 포크, 리어샥의 리바운드 속도는 에어량에 따라 바뀝니다. 압력이 낮을수록 리바운드 조절의 변화는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리바운드 조절은 반드시 Slow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2. 대략적인 리바운드의 조절은 자전거를 옆에 두고 눌러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리바운드가 너무 느리다면 포크, 리어샥이 원위치로 돌아오기도 전에 다음 충격이 전해질 수 있으므로 포크, 리어샥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너무 빠르다면 통통 튀는 느낌을 받습니다.

 

자, 이제 세팅이 끝났습니다. 반드시 라이딩 시작 전에 고무링을 원위치에 놓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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